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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 요

1. 첨두시간 교통량

: 두시간대의 교통특성을 반영하기 위하여 교통량을 첨두시간 계수(PHF)로 보정한 교통량.

2. 첨두시간 계수

. 한 시간 교통량을 해당 한 시간 동안의 최대 15분 교통류율로 나눈 값으로 정의

. 국내 고속도로는 0.850.95의 값을 가진다.

 

. 산출방법

AADT: 연평균 일교통량(/)여기서, DDHV: 중방향 설계시간 교통량(//중방향)

K : 설계시간 계수

D : 양방향 교통량에 대한 중방향 교통량의 비

PHF : 첨두시간계수

 

 

. 첨두시간계수(PHF : Peak Hour Factor)

1. 한 시간 교통량을 해당 한 시간 동안의 최대 15분 교통류율로 나눈 값으로 정의되며

2. 국내 고속도로는 0.850.95의 값을 가진다.

3. 산출식


V
15 : 15분 첨두교통량(vph/15)여기서, V : 1시간 교통량(vph)

. 첨두 1시간에 균일하게 자동차가 지나갔다면, PHF 값은 1.0이 되고,

차량이 15분동안에만 이루어졌다면 PHF 값은 0.25가 된다.

. , PHF가 클수록 첨두시간대의 교통량이 그 시간동안 균일하게 분포되었음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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