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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 시
1. 연속류 도로 효과척도(MOE)
2. 딜레마 구간과 옵션구간
3. 개질 아스팔트
4. 열섬 완화포장
5. 주행차량의원더링(Wandering)
6. 마을주민보호구간
7.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의 수준(LevelofDevelopment,LOD)
8. 도로시설디지털화
9. UAM(Urban Air Mobility)
10.De-icing과Anti-icing
11.항공위성서비스(Korea Augmentation SatelliteSystem,KASS)
12.공항의PCN과 ACN
13.활주로용량
2 교 시
1. 연속류 도로 효과척도(MOE)
2. 딜레마 구간과 옵션구간 3. 개질 아스팔트
4. 열섬 완화포장
5. 주행차량의원더링(Wandering)
6. 마을주민보호구간
7.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의 수준(LevelofDevelopment,LOD)
8. 도로시설디지털화
9. UAM(Urban Air Mobility)
10.De-icing과Anti-icing
11.항공위성서비스(Korea Augmentation SatelliteSystem,KASS)
12.공항의PCN과 ACN
13.활주로용량
3 교 시
1. 편경사 접속설치율과 배수를 고려한 편경사 접속설치방법에대하여설명하시오.
2. 줄눈무근콘크리트포장(JPCP)의 줄눈과 줄눈부에설치되는 부재의 종류와역할 및 시공 시고려사항에대하여설명하시오.
3. 배수성 포장의 특징,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4. 수도권 지하고속도로 건설의 필요성과사전 해결과제에대하여설명하시오.
5. 활주로 길이를 결정하는데영향을미치는요소에대하여설명하시오.
6. 제3차 항공보안기본계획의 주요 내용과설계개선방향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4 교 시
1. 도시부 지하도로의노선선정 및 교차로계획과터널 굴착공법에대하여설명하시오.
2. 박스암거와 같은 지중구조물은 주변 지반과의 강성차이로 인해 포장 파손의 원인이 될수 있는데, 포장파손을방지하기 위한 합리적인 설계방안에대하여설명하시오.
3. 사면의 붕괴원인및 안정성향상대책에대하여설명하시오.
4. 터널 및 지하도로 구간을 위험물 운반차량이 운행하게 될 경우 예상되는 문제점과 예방대책에대하여설명하시오.
5. 도로(또는 공항)의 소음예측 과정과 방음시설 설계기준 및 방음시설 설치 시 고려 사항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6. 항공기와조류 간 충돌 위험의 감소방안에대하여설명하시오.
출처 : 한국산업인력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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