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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 의

ㆍ교통량에 따라 차로를 부여하여 차량의 원활한 흐름을 유도하는 방안

 

. 가변 차로제 적용 기준

1. 방향별 교통량 분포가 6:4 이상일 경우

2. 양방향 교통 소통을 위해 도로 용량이 충분한 구간

3. 정기적으로 교통 혼잡이 발생하고 일방 통행제 실시가 불가능한 간선도로

 

 

. 가변 차로제 실시의 장단점

1. 장점

1) 교통량이 많은 방향에 차로 제공

2) 일방 통행제와 같은 효과

3) 대중교통노선 조정이 불필요

4) 운전자 및 보행자의 통행거리 감소

2. 단점

1) 교통량이 적은 방향에 대한 용량 부족

2) 교통통제시설 설치비가 많이 소요

3) 교통사교 발생률 증가

 

. 가변 차로제의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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