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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 시
1. 감성 디자인(Affective Design)
2. 디지털 리터러시(Digital Literacy)
3. 언더컷(Under Cut)
4. QDM(Quick Delivery Mold)
5. STEEP 분석
6. BX(Brand Experience) 디자인
7. 아노다이징(Anodizing)
8.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
9. 기업가치사슬
10. 역설계(Reverse Engineering) 특성과 목적
11. 3D모델링 중 선(curve)의 변형 툴(Tool)
1) 리볼브(Revolve)
2) 스윕 레일(Sweep Rail)
3) 로프트(Loft)
12. 인몰드 데커레이션(In-Mold Decoration)
13. 색의 조화원리 5가지
2 교 시
1. 범죄예방디자인(CPTED)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2. 4D프린팅의 제품디자인 활용 방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3.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를 CX(Customer Experience) 디자인 관점에서 설명하시오.
4. 인포그래픽(Infographics)의 개념을 정의하고, 구성요소 5가지를 나열하여 각각 설명하시오.
5. 인공지능(A.I.)이 디자인 프로세스에 미치는 순기능과 역기능을 각각 설명하시오.
6. 적정기술(Appropriate Technology)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3 교 시
1. 초경량 고기능성 PEI(Polyetherimide) 활용 방법을 설명하시오.
2. 디자인싱킹(Design Thinking)을 통한 산업문제 접근 시 주의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3. 디자인 문제해결 영역 중 산업문제와 사회문제를 구분하여 설명하시오.
4. FDM(Fused Deposition Modeling) 3D프린팅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재료 3가지를 나열하고, 설명하시오.
5. 특수가공에 의한 형 제작법 중 콜드호빙(Cold Hobbing)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6. 환경고려설계(DFE, Design For the Environment)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4 교 시
1.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기법 중 형태분석법(Morphological Analysis)에 대한 설명과 진행순서를 각각 설명하시오.
2. 디자인 개발 시 논리추론 방법 중 연역법과 귀납법에 대하여 각각 설명하시오.
3. 포스트코로나 시대 디자인 ESG(Environment, Social and Governance)경영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설명하시오.
4. 디자인의 기호학적 의미를 구체적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5. 패드 인쇄와 물(水)전사 인쇄에 대하여 각각 설명하시오.
6. 고분자 복합재료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출처 : 한국산업인력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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